이용약관 일반 버전 바로가기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컴퓨존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의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컴퓨존'이란, 회사의 서비스와 상품 제공을 위한 인터넷 상거래 사이트 또는, 이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란, '컴퓨존'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컴퓨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컴퓨존'의 정보와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가입 없이 '컴퓨존'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컴퓨존은 이 약관의 내용과 소비자를 위한 주요 정보를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게시하고 자세한 사항은 별도의 연결화면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 하기 전에 중요 사항을 이해할 수 있도록 화면 전환을 이용해 확인을 구합니다.

컴퓨존은 전자상거래 관련 법규 내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약관 변경 시 적용 일자와 사유, 현행 약관을 초기화면에 미리 알리도록 하고 이용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노력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적용 일자 이후의 계약에만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은 관련 법령이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컴퓨존의 서비스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구매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을 배송합니다. 이외에 컴퓨존이 정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컴퓨존은 서비스와 상품에 변동 사항이 생기면 제공할 서비스와 상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변경 내용과 날짜를 해당 위치에 즉시 공지합니다.

컴퓨존이 이미 제공 하기로 약속된 서비스에 변동이 있을 때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의 주소로 즉시 통지하고, 컴퓨존의 고의나 과실이 있을 때,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컴퓨존은 컴퓨터의 이상 등의 기계적 결함이 생길 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컴퓨존의 고의나 과실이 있을 때, 이용자와 제3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사업상의 변동을 이유로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약관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미리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사전 조건이 없을 때, 현물이나 현금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컴퓨존(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컴퓨존'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컴퓨존'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컴퓨존'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컴퓨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컴퓨존'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컴퓨존'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컴퓨존'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① '컴퓨존'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컴퓨존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② '컴퓨존'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③ '컴퓨존'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④ '컴퓨존'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컴퓨존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컴퓨존'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⑤ '컴퓨존'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컴퓨존'에 송신하여 '컴퓨존'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① '컴퓨존'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가. '사이버 몰'에서 상품에 대한 정보의 제공 및 구매계약 체결
    2. 나.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의 배송
    3. 다. 기타 '컴퓨존'이 가정하는 서비스
  2. ② 컴퓨존'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③ '컴퓨존'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④ 전항의 경우 '컴퓨존'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컴퓨존'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① '컴퓨존'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컴퓨존'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컴퓨존'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컴퓨존'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컴퓨존'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컴퓨존'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컴퓨존'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2장 회원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 가입)

이용자는 컴퓨존의 가입 양식과 약관 동의를 통해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원가입 신청자 중,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거나, 등록 내용에 이상이 있는 경우, 컴퓨존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는 신청자 그리고 14세 미만의 경우 등록 예외의 대상이 됩니다.

회원가입시기는 가입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이며, 회원은 등록사항 변동 시 즉시 컴퓨존에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 탈퇴는 언제든지 요청 가능하며, 즉시 탈퇴 처리됩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채무의 지급 지연 혹은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컴퓨존을 이용해 금지 행위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자격 제한 및 정지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이를 통지, 30일 이상의 해명 기간 후 회원을 말소합니다.

법령에 의해 보존할 필요가 없는 경우, 1년간 미이용 시 휴면 계정이 되어 일부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별도의 DB에 안전하게 보관되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컴퓨존은 미리 약정한 이메일로 회원에 대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거래 관련이 아닌 불특정 다수에 대한 통지는 1주일 이상 공지사항에 게시합니다.

제 2장 회원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가입)

  1. ① 이용자는 '컴퓨존'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② '컴퓨존'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 가입신청자가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컴퓨존'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라. 회원 가입일 현재 14세 미만인 경우
  3.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컴퓨존'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컴퓨존'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 회원은 '컴퓨존'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컴퓨존'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컴퓨존'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나. '컴퓨존'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컴퓨존'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 다른 사람의 '컴퓨존'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라. '컴퓨존'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③ '컴퓨존'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해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제③항의 규정 중 '컴퓨존'이 회원가입대상으로 인정한 사유가 종료되어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는 해명 기회 없이 통지만으로 자동 말소됩니다.
  4. ④ 1년간 컴퓨존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 휴면 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휴면 계정 전환 시 계정 활성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본인인증값(DI), 적립금내역, 휴대전화 뒤의 3자리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되며,
    별도의 분리된 DB에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단, 전자상거래법 등 관계 법령에 의해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컴퓨존'이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컴퓨존'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컴퓨존'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컴퓨존'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3장 구매계약

제9조 (구매신청)

컴퓨존은 각 구매신청 절차에 따라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합니다.

구매신청 절차는 먼저 상품 검색 및 선택이 이루어지면, 비회원일 경우 구매자 정보 입력하고 이용약관에 동의 여부를 밝힙니다. 다음으로 유의사항,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을 하고 동의 여부 표시합니다. 그후 상품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과 동의를 하고 마지막으로 결제 방법을 선택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신청 내역에 이상이 있거나 '컴퓨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는 신청, 회원자격이 제한 및 정지된 고객의 구매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구매신청이 불가하게 됩니다.

계약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됩니다. 컴퓨존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3장 구매계약

제9조 (구매신청)

컴퓨존'이용자는 '컴퓨존'상에서 다음 각 호의 1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컴퓨존'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1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가.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다.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마.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컴퓨존'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바.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1. ① '컴퓨존'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컴퓨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다. 제7조 제2항 및 기타 이와 유사한 사유로 회원자격이 제한 및 정지된 고객의 구매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2. ② '컴퓨존'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③ '컴퓨존'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4장 대금결제

제11조 (지급방법)

대금 지급 방법으로는 계좌이체, 신용카드결제, 온라인무통자입금, 적립금 결제, 수령 시 결제 방법이 있고 컴퓨존은 이 방법에 대해 수수료를 부가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컴퓨존은 이용자가 구매신청 시 수신확인통지를 하고, 구매 정보에 이상이 있을 때에는 바로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규정에 따릅니다.

제 4장 대금결제

제11조 (지급방법)

컴퓨존'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아래 각 호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컴퓨존'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가. 계좌이체
  2. 나. 신용카드결제
  3. 다. 온라인무통장입금
  4. 라. '컴퓨존'이 지급한 결제 가능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5. 마. 수령 시 대금지급

제12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컴퓨존'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컴퓨존'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5장 배송/취소/환불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컴퓨존은 주문 물품의 공급시기가 정해지지 않은 주문의 경우 7일 이내에 배송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컴퓨존이 물품의 대금을 받은 경우,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일 이내에 초치를 취합니다. 또한 이용자가 주문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컴퓨존은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비용,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컴퓨존의 고의 과실이 있을때, 배송기간 초과에대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14조 (환급)

주문 상품을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즉시 이용자에게 사유를 통지하고 결제완료시에는 2일 이내에 환급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주문 결제 완료 후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청약철회 제한 사실이나 시용 상품을 적절히 제공하지 않은 경우에도 청약철회가 가능하며, 상품 표시 내용이나 주문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정해진 기간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이용자는 배송완료 후 과실로 인한 상품훼손, 상품 가치 하락 등의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의 단순 구매의사 변경에 의한 반품일 경우 배송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도록 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반품시 상품 도착일부터 3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합니다. 환급 지연시 공정거래위원회의 지침에 따라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당해 사업자에게 취소를 요청합니다.

상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컴퓨존은 이용자에게 반품 위약금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이나 주문내용이 다른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컴퓨존이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상품 배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컴퓨존은 반품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5장 배송/취소/환불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1. ① '컴퓨존'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컴퓨존'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컴퓨존'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② '컴퓨존'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컴퓨존'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컴퓨존'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환급)

'컴퓨존'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1. ① '컴퓨존'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컴퓨존'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5. ⑤ 이용자의 단순 구매의사 변경에 의한 반품일 경우 배송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도록 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① '컴퓨존'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컴퓨존'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② '컴퓨존'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컴퓨존'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컴퓨존'이 부담합니다.
  4.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컴퓨존'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6장 컴퓨존과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17조 (개인정보보호)

컴퓨존은 회원가입 과정에서 개인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 및 활용합니다. 기타 배송이나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택적인 정보를 추가로 수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다른 용도로 사용되거나 외부에 제공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배송 업체에 배송에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거나, 통계를 위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의 정보이거나, 대금 정산, 도용 방지, 법률에 의한 경우, 범죄나 배상 청구의 경우에는 예외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동의가 필요할 때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외부 정보제공 관련사항 등 법률에 규정한 사항을 미리 알려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컴퓨존은 최소한의 관리자 인원으로 안전하게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보호 부실에 대한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개인정보는 언제나 열람과 수정이 가능하고, 수정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구매 이력, A/S처리 이력은 5년간 보관되며 이후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합니다.

제18조 (컴퓨존의 의무)

컴퓨존은 법령와 사회질서에 반하지 않고 이 약관에 따라 안정적인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안전한 서비스를 위해 개인정보보호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부당 정보에 대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고,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를 목적으로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위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의 ID및 비밀번호를 제 3 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도난과 같은 경우 바로 컴퓨존에 통보하고 컴퓨존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허위내용을 등록해서는 안되고, 컴퓨존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컴퓨존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의 송신 또는 게시 저작권과 지적재산권 침해, 운영의 방해, 명예 손상이나 업무 방해, 비도덕적인 정보를 공개하는 행위, 미성년자가 미성년자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6장 컴퓨존과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17조 (개인정보보호)

  1. ① '컴퓨존'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가. 일반 회원가입 시
      1. - 성명, 생년월일(회원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외국인에 한함)
      2. - 주소 전화번호
      3. - 희망ID(회원의 경우)
      4. -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5. -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나. 아이핀(i-PIN) 회원가입 시
      1. - 성명, 성별, 생년월일
      2. - 아이핀 번호
      3. - 주소 전화번호
      4. - 희망ID(회원의 경우)
      5. -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6. -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② '컴퓨존'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컴퓨존'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알려주는 경우
    3. 다.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마.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6. 바. 신용카드 관련 범죄 및 기타 클레임 등의 처리를 위하여 관공서 및 관련 제휴 판매 업체에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4. ④ '컴퓨존'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컴퓨존'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컴퓨존'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컴퓨존'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⑥ '컴퓨존'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⑦ '컴퓨존'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5년이 넘은 구매 이력, A/S처리 이력을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합니다.

제18조 (컴퓨존의 의무)

  1. ① '컴퓨존'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와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 '컴퓨존'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③ '컴퓨존'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④ '컴퓨존'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제1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컴퓨존'에 통보하고 '컴퓨존'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나. '컴퓨존'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다. '컴퓨존'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S/W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라. '컴퓨존'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마. '컴퓨존'운영의 방해
  6. 바. '컴퓨존'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정서에 반하는 정보를 '컴퓨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아. 이용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미성년자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제 7장 기타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컴퓨존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컴퓨존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컴퓨존의 정보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외부에 제공해서는 안되며, 컴퓨존내의 이용자 저작물의 소유권은 컴퓨존에 귀속되므로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이용자에게 알려야합니다.

제22조 (적립금 할인쿠폰 제도의 운영)

컴퓨존에서는 상품 구매나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에게 적립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적립금은 상품구매시 현금과 동일 하게 사용가능하며, 일부 상품에는 적용이 불가하고, 현금으로 교환되지 않습니다. 적립금은 부여된 순서로 사용되고, 양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적립금을 이용한 부당이익이나 악의적 상거래가 발생할 경우 컴퓨존은 해당 적립금의 지급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적립금은 사전에 정해진 기간이 없는한 3년간 유효하고 월 단위로 소멸되어 회원 정보에 입력된 이메일 주소로 매월 1일에 소멸 예정을 안내합니다. 개인정보에 이메일이 입력되지 않은 경우 안내 이메일이 발송되지않은 것에 대한 불이익은 책임지지않습니다.

소멸시효가 넘은 적립금에대한 모든 데이터는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하고, 회원탈퇴 시 적립금이 함께 소멸됩니다.

제23조 (분쟁해결)

컴퓨존은 이용자의 불만사항과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신속한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이용자간의 분쟁은 법령에 따라 설치된 전자상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중재 및 조정에 따릅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컴퓨존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 재판은 (주)컴퓨존의 주소에 따른 법원으로 정하며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 7장 기타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컴퓨존'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컴퓨존'에 귀속합니다.
  2. ② 이용자는 '컴퓨존'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컴퓨존'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컴퓨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는 안됩니다.
  3. ③ '컴퓨존'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④ '컴퓨존' 내에서 이용자가 작성한 상품평, 서포터리뷰 등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컨텐츠의 소유권은 '컴퓨존'에 귀속됩니다.

제22조 (적립금 할인쿠폰 제도의 운영)

  1. ① '컴퓨존'은 재화 등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 수단으로 구입하는 이용자에게 경품, 사은품 등의 목적으로 적립금, 할인 쿠폰(이하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으며, 적립금의 부여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이 약관 또는 '컴퓨존'의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② 적립금은 '컴퓨존'에서 재화 등을 구매 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컴퓨존'이 사용을 허가하지 않은 일부 상품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3. ③ 적립금의 소멸시효는 36개월(3년)을 원칙으로 하되, '컴퓨존'이 사전에 기간을 정하여 지급하는 적립금은 사전에 고지된 기간을 소멸시효로 봅니다.
  4. ④ 소멸시효가 넘은 적립금(반품적립금은 제외)은 월 단위로 소멸되며 '컴퓨존'은 회원의 적립금 소멸예정 월의 1일에 개인정보에 입력된 이메일 주소로 안내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에 이메일이 입력되지 않은 경우 안내 이메일이 발송되지 않고 이에 대한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⑤ 소멸시효가 넘은 적립금은 발급 정보 등 관련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어 조회 및 복구가 불가합니다.
  6. ⑥ 회원탈퇴 시 적립금은 소멸됩니다.
  7. ⑦ 적립금은 부여된 순서로 사용되며,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8. ⑧ 적립금을 이용하여 부당 이득을 취하거나, 악의적인 상거래가 발생할 경우 "컴퓨존"은 해당 적립금의 지급을 중지 또는 회입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분쟁해결)

  1. ① '컴퓨존'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2. ② '컴퓨존'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상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중재 및 조정에 따릅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① '컴퓨존'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재판 관할권은 (주)컴퓨존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2. ② '컴퓨존'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2016.04.01)

이 약관은 2016년 04월 01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